경영기획사무
관련 전공
경영학과
통계학과
행정학과
경영비전 및 방침을 수립하고 장·단기 경영계획과 전략을 수립하며 연도별 경영분석을 실시하며, 효율적인 경영이 이루어지도록 관리자를 지원하기 위하여 소관 업무를 기획·입안한다.
광고홍보마케팅
관련 전공
경영학과
광고홍보학과
사회학과
디자인계열
기업 또는 단체의 제품이나 성과 등을 홍보하기 위해 각종 언론매체, 인쇄물, 영상물, 정보제공, 행사개최·참여 등의 홍보 관련 사업을 기획하고 집행한다.
해외영업
관련 전공
경영학과
경제학과
국제지역학과
국제학과
어문계열
회사의 제품, 상품, 서비스를 해외 고객에게 판매하기 위하여 해외시장을 조사, 상품 분석, 해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잠재고객을 발굴하여 거래를 제안, 협상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며, 고객과의 계약 이행, 클레임 처리 및 고객 관리를 한다.
응용SW개발
관련 전공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각종 응용분야의 컴퓨터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개발한다.
여행상품개발
관련 전공
국제지역학과
관광계열
문화•민속•미술사학과
어문계열
여행사에서 관광 상품을 기획, 개발하며 고객과의 상담업무를 수행한다.